Libreoffice를 웹에서 띄우고 싶습니다.

Libreoffice를 웹에서 띄워서 문서편집을 하고 싶습니다. 현재 리눅스(CentOS 7)에 톰캣서버를 올려서 웹페이지를 쓰고 있는데, 여기에 offidocs와 같은 웹 문서편집기능이 있는것도 추가 하고 싶습니다. 정확히 offidocs에서 문서편집, 파일관리자의 기능을 제 웹서버에 적용하고 싶어요. 웹에 띄운 문서편집기를 저장했을때 리눅스의 하드디스크 안에 저장한 문서들이 저장되었으면 하구요, 혹시 이것들을 참고할만한 자료가 있나요? 이것에 대해서 1달 넘게 찾는 중인데 실마리를 찾지 못해, 헤메다가 여기를 찾아서 여쭙습니다.

리브레오피스 온라인 버전은 크게 LibreOffice Online 과 Collabora Online Development Edition 으로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둘다 아직 공식 발표는 아니고, 개발 버전 및 데모 수준으로 나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https://lists.freedesktop.org/archives/libreoffice/2017-February/077065.html

둘다 데모를 확인해보니 사실 큰 차이를 모르겠네요. 애초에 collabora 쪽 소스가 베이스라 그런가 봅니다.
여튼 이 둘을 중심으로 살펴보시면 원하시는 바를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리브레오피스 온라인 버전을 docker 등으로 띄우고, 필요한 웹페이지에서 iframe 등으로 삽입??)

최근 메일링 리스트에 데모가 하나 더 올라와서 추가합니다.

감사합니다. 찾은 자료들 다 적용해보다 실패해서 매우 우울했었는데… 링크에 올라와있는것들 어서 해보고싶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