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ress와 ms-office의 호환성은 어느 정도?

impress(프레젠테이션)와 ms-office(프레젠테이션)의 호환성은 어느 정도인지요?
impress로 ms-office의 ppt,pptx를 실행하면 제대로 애니메이션이 되지 않는데 버젼에 따라서 제대로 실행되는지요?
아니면 그렇지 않은지요?

이 부분은 상황별로 많이 다르기 때문에 뭐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슬라이드에 어떤 이미지나 표를 넣느냐, 어떤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느냐… 등등 너무 변수가 많습니다.

ODF, OOXML 뭐… 이런 얘기하면서 특정 벤더나 프로그램에 종속적이지 않는… 이런 이야기를 하는데, 사실 현실적으로 현재까지는 서로 안되는 것 같습니다. MS 오피스도 뭐… 같은 MS 오피스 예전 버전의 파일을 제대로 읽지 못하는데요. -_-;;
그 외로 다른 비MS, MS 호환 앱들도 “비지니스” 용도로 쓰기엔 아직은 부족한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포맷을 오픈함으로써 이제는 덜 종속적이게 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정도이지…(브라우저마다 html, css, js 지원 정도나 구현 방식이 달라서 엉망이었던 예전(?) 웹환경 정도일까요…)

말이 많았는데, 정리하면, “그나마” 최신 버전이 MS 파일을 가장 제대로 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ppt, xls 등 MS 오피스 2003 이전 버전의 파일보다는 docx, pptx, xlsx 등 2007 이후 버전의 파일이 제대로 읽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MS 오피스에서 저장할땐 2007 이후 버전으로 저장, 읽을 땐 리브레오피스 최신 버전으로… 입니다.

감사합니다. 매번 답변 주셔서
오늘도 행복하십시요